본문 바로가기
지역축제

놀이기구와 벚꽃이 한데 어우러지는 대구 이월드 블라썸 피크닉

by 마산의아재들 2023. 3. 20.
반응형

우리나라의 6대 광역시 중에서 울산을 제외하면 나머지 광역시들은 최소 한 곳 이상의 놀이공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대구에는 우방랜드에서 개명한 이월드가 있습니다. 이 놀이공원은 대구경북 지역에서 가장 큰 규모인데, 이월드에서도 봄을 맞아 쉽게 볼 수 있는 벚꽃에 대한 축제가 시작됐습니다. 

1. 이월드 블라썸 피크닉은 어떤 축제인가?

이월드 블라썸 피크닉은 이월드(대구 달서구 두류공원로 200) 안에 위치한 83 타워와 놀이공원 전체를 무대로 개최되는 봄꽃 축제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규모의 야간 벚꽃을 즐길 수 있는 이 놀이공원에서는 서울 여의도 윤중로보다 3배 이상 많은 벚꽃나무들이 봄의 정취를 느낄 수 있게 해 주는데, 이번 행사는 지난 18일부터 시작됐고, 오는 4월 9일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월드 블라썸 피크닉에서 볼 수 있는 벚꽃명소는 5곳입니다. 첫 번째 장소는 83 타워 로드인데, 대구를 대표하는 랜드마크인 이 타워로 향하는 길을 따라 양 옆으로 있는 수백 그루의 벚꽃나무들이 벚꽃터널을 형성할 정도로 풍성하고 아름다운 벚꽃을 활짝 피워낸다는 점에서 관광객들의 사진촬영명소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두 번째 장소는 빨간 2층버스인데, 이것은 83 타워 4층 광장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벚꽃투어리스트들이 필수로 찾는 사진촬영장소로써, 벚꽃과 빨간 버스의 조화는 마치 유럽으로 여행을 간 것 같은 이국적인 정취가 펼쳐져 관광객들의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효과를 드러냅니다. 세 번째는 벚꽃 회전목마로써, 이것은 이월드 내의 회전목마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연인이나 가족 또는 친구들과 반드시 사진을 촬영해야 하는 장소로써, 회전목마가 돌아가는 것과 함께 예쁜 벚꽃이 로맨틱한 장관을 연출함으로써 여행을 더 즐겁게 만들어줍니다. 네 번째는 레인보우 블라썸 라이팅으로써, 이것은 해가 완전히 저무는 일몰 시간이 지나면 진행됩니다. 레인보우 색의 조명이 흐르는 환상적인 거리가 연출되는데, 빨간 2층버스가 자리하고 있어서 더 황홀한 분위기를 연출하게끔 만듭니다. 다섯 번째는 주주팜인데, 주주팜 주변에 벚꽃나무가 많이 심어져 있으므로 동물들과 함께 벚꽃이 흩날리는 상황 속에서 사진을 촬영한다면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2. 이월드 블라썸 피크닉과 같이 즐길 수 있는 것들은?

블라썸 피크닉이 열리는 이월드에서는 다양한 놀이기구들도 있지만, 관광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다양한 즐길거리들도 존재합니다. 첫 번째로는 플리마켓이 있는데, 이 마켓은 오는 31일부터 4월 2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83 타워 4층 라운지에서 운영됩니다. 벚꽃과 관련된 각종 잡화부터 시작해서 벚꽃과 관련된 수제 제품이 판매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벚꽃길이 잘 되어 있는 이월드의 특성에 걸맞은 제품들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두 번째는 푸드트럭으로써, 행사 기간 내내 간단한 간식류부터 시작해서 식사류에 이르는 다양한 먹거리들을 접할 수 있습니다. 푸드트럭은 83 타워 1층과 4층에 위치한 라운지에서 운영됩니다. 세 번째는 블라썸 프렌즈로써, 이월드 곳곳에서 열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 번째로는 알파카의 첫 봄나들이인데, 매직월드 회전목마에서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3시부터 오후 3시 20분까지 진행됩니다. 주주팜에서 살고 있는 알파카라는 동물들이 잠시 산책을 하러 나오는 이 시간 동안 벚꽃의 아름다운 모습과 함께 사진을 찍으면 축제의 즐거움이 한층 더 커질 수 있을 것입니다. 다섯 번째로는 앵무새 애니멀톡으로써, 이월드 내의 버드파크에서 진행됩니다. 주중에는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고, 주말에는 오후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는데, 사육사들이 앵무새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들려주면 앵무새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을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이월드에서는 이번 블라썸 피크닉 기간 동안 스페셜 블라썸 존을 운영합니다. 이월드 정문에 있는 블라썸 매직트리는 마법의 시계를 이용해 겨울에 머무른 시간을 깨움으로 인해서 봄의 시작을 만끽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블라썸 피크닉이 열리는 이월드에 도착했다는 사실을 체감할 수 있게 만드는 장식입니다. 블라썸 하트가든은 스카이웨이 맞은편 하트광장에 위치하고 있고, 미라클 블라썸 로드는 하트광장 앞에 있는 우산로드와 미라클로드에서 볼 수 있습니다. 자이언트 블라썸 비비는 판타지 광장에서 볼 수 있는데, 거대한 토피어리 동상으로 만들어진 캐릭터 비비가 예쁜 꽃과 한데 어우러져 관광객들의 탄성을 자아내게 합니다. 이월드 내의 상품매장에서는 벚꽃과 관련된 한정판 상품들이 판매되고 있고, 하트광장과 매직월드에서는 오후 5시까지 브라썸 페이스페인팅이 진행됩니다. 또한, 벚꽃을 가득 담은 특별 음식들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